학습관련 고민

손*우 2025-04-05

안녕하세요! 



이번 수능에서 반드시 96점 이상을 받아야하는 !! 수학이 약점인 삼수생인데, 현역땐 공부를 아예 놓았어서 4등급 끝자락을 받고 재수때 나름 열심히 했지만 20,22,28,30을 틀려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해 한번 더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약 4,5시간 정도는 수학공부에 할애하고, 일주일에 어싸포함 130문제 내외로 풀고있는것 같습니다.



 



2주차까지 수강하다 사정이 있어서 3-8주차는 수업을 듣지 못했고, 9주차부터 다시 수강하고 있습니다.



빈 부분을 수강하려고 라이브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마감이라고 뜨면서 구매가 불가하더라구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수강할 수 없는 상황인데요. 몇가지 질문이 있어서 여쭤봅니다.



 



1. 현재 문제풀이량과 공부량은 충분히 가지고 있을까요?



 



2. 수업을 복습할때 노트를 따로 마련하여 개념을 간략하게 정리한 후, 선생님께서 주셨던 팁들과 문제별로 어떻게 바라보아야 한다 등등을 문제와 함께 노트에 정리하고 있는데 괜찮은 방식일까요? 추가로 문제를 더 많이 풀게 될 때가 오면 발상노트 형식으로 추가해나갈 생각입니다.



 



3. 3-8주차 수업은 진도표를 확인해보니 미분법, 미가성, 합성함수 관련 내용이더라구요 이부분이 비어있는게 조금 걱정인데, 스텝 2에서 설명해주시는 내용들로 만 질문 2의 방식으로 정리해도 충분할까요? 부족하다면 목시에서 영상만 구매하여 학습하는게 나을까요 ? 물론 정규 학생들은 스텝1에서 들은 내용이라 개념설명은 간략해지긴 하겠지만, 대략적으로라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항상 수고 많으십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변

답변입니다.

관리자T 2025-04-06
1. 문제풀이량이 부족합니다. 하루에 20문항도 못풀고 계신상황인데 너무 어려운 문제들로만 구성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통 하루에 40~50문항정도는 풀면 좋은데 50문항 기준 스스로 어려움 없이 풀 수 있는 문제 35, 생각해봐야 할 정도의 문제 10, 어려운 문제 5문제 정도의 구성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오답노트를 적는 것은 좋지만, 이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시는 것은 비추입니다.   간단간단히 본인이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적고 나중에 한번 상기시키는 정도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3. 학생분이 말씀하신 주제들이 중요한 주제들이어서 만약 현역 때 강기원 선생님 수업을 듣지 않으셨다면 한번 들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지만 현역 때 해당 주제들에 대한 공부가 어느정도 되어있다면, 스텝2에서 간단히 정리하는 수준에서 정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