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 시즌

이*람 2025-07-07
서바 시즌 어싸 양이 어느정도 있기에 실모 하루 한개와 어싸 할당량를 하면 외부문제 풀 기회가 거의 없다고 보는게 맞을거같은데 조교님은 서바시즌 하루1실모와 어싸 그리고 외부엔제를 병행하셨나요? 하셨다면 어떻게 배분 하셨나요?
 


그리고 문제를 풀다보면 가끔 이게 개념인지 실점개념인지 뭔가 새롭게 아 이렇게도 볼수있구나 하는것들이 있는데 이런거는 따로 공부하기보단 그때그때 확인하고 넘어가고 문제를 많이 풀다보면 다시 만날지는 모르겠지만 그때 다시 잘 써보자는 느낌으로 넘어가는게 맞겠죠?


 


토요일수업이라 이제 5일정도가량 남았는데 과목당 한권씩(드릴4) 끝내려하는데 이정도면 충분할까요?


 


그리고 혹시 이 시점 조교님의 실모 하한선 알려주실수 있나요? 80점대 밑으론 안떨어지긴하는데 90점대가 많긴하지만 하한선을 90점대로 만들고싶은데..


실모가 어렵다면 어쩔수 없지하고 받아드려야하는것일까요?

답변

답변입니다.

선탠한 여우T 2025-07-07
저는 이맘때쯤부터 하루에
 
실모1개 + 엔제 20문제가량 혹은 실모2개+엔제 10문제가량을 풀었는데, (실모는 20문제로 계산)
 
엔제에 어려운 문제만 있는 것은 아니므로 시간이 되면 조금씩 더 풀었더니 외부 엔제도 조금씩 쳐낼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새로운 풀이법의 경우 저는 따로 정리하지 않고, 말씀하신 것처럼 이해하고 넘어갔습니다.
 
지금부터 드릴을 전부 푸신다면 훌륭한 공부량인 것 같습니다.
 
 
실모 점수는 대략 92-96점 위로 나왔던 것 같은데, 
 
아시다시피 사실 본인의 실력과 실모 난도는 정해져 있는 것이니 점수를 무조건 일정 이상 받는 것은 비현실적인 이야기이며
 
그저 실력을 키우는 것, 모의고사에서 본인 실력으로의 최고 득점을 이루어내는 것에 집중하시며
 
여유를 갖고 하루하루 열심히 하시다 보면 분명 좋은 결과 얻으실 것입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