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모

황*환 2025-06-02
실모를 푸는과정에 있어서 자꾸 쪼는 것 같습니다. 15번 같은 문항을 풀때 해석을 다 하고 나서도 계산을 하는데 아...15번인데 설마 이게 맞을까...? 이렇게 계산한다고 나올까,..? 이러고 틀리고 해설지를 보면 모든과정이 다 맞고 정말 계산만 마저하면 답이 나오는 상황이 빈번한 것 같습니다...거의 2번치면 1번은 항상 이러는 것 같은데 뭐가 문제인걸까요.... 계산을 하러 들어갈때 이렇게하면 답이 나온다는 확신이 없기에 발생하는 문제인 것 같은데 이런 경우는 어떡할까요? 

또한 문제에서 주어진 조건을 해석할때 선생님 말씀대로 그래프로 거의 옮겨 놓는 편인데, 이러고 22번이나 15번 같은 경우는 계산의 호흡이 긴 경우가 많은데 계산을 다하고 마지막 부분에 항상 그림에 표시해 놓은 조건을 까먹는 것 같은데 그래프로만 말고, 머릿속으로도 말고 옆에 적어놓는게 좋겠죠...? 작년에 미해 실력은 확실히 좋아졌는데 막상 실모만 들어가면 ptsd 인지 자꾸 쫄아서........어떡하면 좋을까요...

답변

답변입니다.

선탠한 여우T 2025-06-02
스스로의 풀이에 확신이 있다면 계산으로 밀어붙일 줄도 알아야 합니다. 확신이 없다면 논리적이지 못한 과정으로 식을 도출해낸 것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많은 문제를 풀며 실력 자체를 키워야 해결되는 부분입니다. 스스로의 풀이에 확신이 있는 상황에서 계산을 통해 답을 내는 경험을, 모의고사를 많이 보며 실제 시험에서 경험해보면서 자연스레 개선될 수 있는 문제라 생각합니다.
 
까먹기 쉬운 조건은 필기해두는 것이 좋다 생각합니다.
 
학생분께서 분명 열심히 공부해오신 만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긴장감은 많은 모의고사를 치며 어느 정도 해결될 수 있는 문제이니, 너무 걱정마시고 하루하루 눈앞의 일들을 쳐내며 나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