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

김*섭 2025-03-28
N수라 좀전에 학원에서 3모 쳤습니다.
다풀고 50분이 남아서 기하 좀 풀다가 잤는데 의문사가 너무 많네요. 대부분 마지막 연산과정에서 뭘 빼먹고 더하거나 2안곱하거나.. 마지막 검토를 어떻게 몇분정도 해야하나요? 그리고 계산 실수가 이렇게 많은건 정말 의식해서 집중적으로 계산해야하는거겠죠?


 


작년에 6평에서 계산실수로 29번에 70-15=65라 적어서 틀리고, 작년 논술에서 계산실수 검토하다가 시간이 너무 많이 쓰여서 시험이 말린이후로 검토 안하는데 해야겠죠..? ㅠㅠ


 


계산검토는 다른 계산방법으로 새롭게 계산 다시 합니다. 치환적분을 예로들면 치환을 다르게 한다거나 그런식으로 검토했어요


 


감삼다.

답변

답변입니다.

선탠한 여우T 2025-03-28
계산을 틀리셨을 때 단순히 실수라고 치부하시기보다는, 시험을 볼 때 스스로의 습관을 되돌아보면서 "어떤 습관을 가진 채로 시험장에 들어갈지" 피드백과 적용을 반복하며 모의고사를 많이 보시는 편이 더 건전한 것 같습니다.

시험장에서는 누구에게나 100분의 시간이 주어지는데, 그 시간을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의견이 다르겠지만, 시간이 남으신다면 주무시기보다는 검토를 하는 편이 더 낫다 생각합니다. 몇 분간 검토를 할지는 시험의 난도에 따라, 그리고 학생의 실력에 따라 달라질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 처음 풀 때 그 문제에만 온전히 집중하여 한 번에 정확히 풀어내는 편을 선호했는데, 만약 시간이 남는다면 조금이라도 애매했거나 어려웠던 문제들을, 기존 풀이를 가린 채로 한 번 더 새로 풀었습니다.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