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컨텐츠와 관련해서는, 밀린 컨텐츠에 대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깔끔하게 버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복습이 필요하다고 느끼신다면 스텝1에서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본교재의 문제를 스스로의 힘으로 풀 수 있게끔 하는 정도로만 복습하시면 충분합니다.
백분위 98 이상이시라면 그때그때 본인이 약하다고 느끼는 파트에 대해서만 복습하셔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공부는 게임이 아니기에, 학생분이 특정한 방식으로 공부하고, 일정 이상 공부를 하면 100점이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실력이 뛰어난 학생들도 모든 시험에서 백 점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수능 수학을 공부하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겠지만, 저는 선생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수업에서 다뤄주시는 내용을 빡세게 복습하고, 그저 문제를 많이 푸는 것이 고득점을 하는 데에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학 만점자가 한 자릿수였던 수능에서 수학을 다 맞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머리가 좋아야 하고, 공부를 많이 했어야 하고, 운도 좋아야만 합니다. 저는 시험이 어렵게 나오면 100점을 못 받기도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스스로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에서는 신경을 끄고, 평소에 공부를 무진장 많이 해서 풀 수 있는 문제의 폭을 넓힌 뒤 시험장에서는 맞출 수 있는 문제를 전부 맞추고 온다는 마인드로 공부하는 것이 입시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못 풀면 다른 사람들도 다 못 풀고, 그러면 내 입시에는 지장이 없다는 마인드로 공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